콜로소 후기 – FPS 게임 개발로 한 번에 입문하는 언리얼 엔진

개요

이번에 콜로소에서 추석 맞이 할인을 진행해, 강의 몇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 하나인 FPS 게임 개발로 한 번에 입문하는 언리얼 엔진 강의를 수강한 후기를 작성해보고자합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 강의에 대한 불확실성과 주위의 후기로 인하여 걱정이 많이 되었지만, 개인적으로 실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을 찾다가 콜로소 강의의 짜임새가 괜찮길래 구입했죠.

그리고 들었던 강의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FPS 게임 개발로 한 번에 입문하는 언리얼 엔진

일단 강사님의 목소리가 좋습니다. 그리고 체계적으로 가르쳐주십니다.

제가 지금까지 여러 사람이랑 협업하면서 그래도 이 정도는 해주면 좋겠다고 하는 점들을 집어줘서 좋았습니다. 예를 들면 Source version control 부분이랑 디버깅 하는 방법 등 말이죠.

다만 중간에 녹음이 잘못된 영상이 있고, 언리얼에서 기본적으로 제안하는 Naming Convention 을 사용하지 않는 등 자잘한 부분에서 아쉬운 점이 느껴졌습니다.

결론

해당 강의는 입문자분들이나 입문은 하셨지만 뭘 해야 할지 모르는 초보자분들, 그리고 BP에서 C++로 넘어가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릴 만한 강의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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