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에서 호스트 문제
개요
유니티로 로컬 서버 연결을 하고 있었는데, 에디터에서는 연결이 잘 되는데, il2cpp 로 빌드를 하면 연결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왜지
원인
로그를 찍어보니, 유니티에서는 연결을 사설 ip로 시도하고, li2cpp로 빌드된 출력물에서는 127.0.0.1 주소로 시도해서 발생한 문제인거 같은데, 서버를 사설 ip로 실행되게 만들어 놨기 때문입니다.
왜지
해결
로컬 서버에 연결할 때는 Dns.GetHostName()을 사용해서 host를 받도록 하니까 c#, cpp 양쪽에서 연결이 잘 되네요.
그런데 왜 Dns.GetHostEntry로 127.0.0.1을 넘겨주면 c#에서는 사설 ip를 반환하고 cpp에서는 127.0.0.1을 그대로 반환하는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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